브랜드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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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Z세대 겨냥 패션뷰티 플랫폼 무신사 입점!

    SEN서울경제TV|정의준 기자 | firstay@sedaily.com| 2022.05.18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의 두피 · 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가 온라인 패션뷰티 플랫폼 무신사에입점하며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폴리니크는 누구나 집에서 간편하게 두피를 케어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최근 늘어나는 20~30대 젊은 층의두피 · 모발 고민을 돕기 위해 무신사 입점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특히 입점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대표 제품인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를 비롯해 신제품 '스칼프 앰플', 여름철 맞춤 '딥클린 쿨샴푸' 등을할인하며, 중복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폴리니크를 관심 브랜드로 설정 후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인기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업체 관계자는 "최근 폴리니크에 애종을 보여주시는 고객들 덕분에 SNS 긍정 후기 확산과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가 급상승하고 있다"며,"MZ세대의 '취향 저격' 쇼핑몰 무신사에 입점하며 젊은 층 고객분들과 더욱 접점을 넓힐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한편 폴리니크는 입점 이벤트 종료 후 1시간 타임 특가로 진행되는 '정오의 라이브'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2-05-18 11:48:44

  • 아이엘사이언스, 배드민턴 메인 후원 김사랑, 김기정 선수 월드투어 우승

    [스마트경제] 정희채 기자 2022.04.18 2022 광주 코리아마스터즈 배드민턴선수권대회(월드투어 슈퍼 300) 남자복식 우승돌아온 ‘환상의 콤비’ 김사랑–김기정 선수 7년 만에 다시 조합 이뤄 정상 등극 쾌거2022 광주 코리아마스터즈 배드민턴선수권대회 남자복식 우승을 차지한 김사랑(왼쪽), 김기정(오른쪽) 선수. 사진=아이엘사이언스 [스마트경제] 아이엘사이언스의 월드투어 메인 후원 선수인 김사랑-김기정 조가 2022 광주 코리아마스터즈 배드민턴선수권대회서 우승을 차지했다.17일 광주광역시 광주여자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월드투어 슈퍼 300 남자복식 결승에서 김사랑-김기정은 2020 도쿄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중국의 리우유첸과 새로운 파트너 오우수안이 조를 2-0으로 꺾었다.김사랑(밀양시청)-김기정(당진시청) 조는 이용대-김재현(요넥스) 조를 꺾고 8강에 올랐으며, 지난 10일 전라남도 순천시에서 열린 2022 코리아오픈 배드민턴선수권대회(월드투어 슈퍼500) 남자복식에서 우승을 차지한 서승재(국군체육부대)-강민혁(삼성생명) 조를 꺾고 4강에 오르며 기염을 토했다.이어진 준결승에서는 오카무라 히로키-오노데라 마사유키(일본) 조를 2-1로 꺾으며 결승에 올라 돌아온 ‘환상의 콤비’ 부활을 알렸다.함께 세계랭킹 3위까지 올랐던 김사랑과 김기정 조는 2015년 우승 이후 각자 다른 선수와 개인 자격으로 국제대회에 출전하다 다시 조합을 이뤄 7년 만의 감격적인 우승으로 코리아마스터즈의 대미를 장식했다.김사랑-김기정은 "코로나로 훈련을 제대로 못 하고 와서 편하게 즐기면서 뛰자고 생각했다”며 “한국 선수들이 결승에 왔으면 오히려 부담이 됐을 텐데 중국 선수들이어서 편하게 했더니 이렇게 우승까지 해서 기쁘다"고 말했다.

    2022-04-18 10:52:47

  • 두피 마사지 받는 느낌이에요! -아이엘사이언스

    [경향신문] CES 2022로 본 헬스뷰티 최신기술 총정리

    2022-02-10 17:15:23

  • 진화한 홈케어, 원장님 손길 안부럽네!

    [스포츠경향] 2022년 2월 3일 12면 (건강/요리/패션/미용)

    2022-02-10 15:57:46

  • ‘홈케어’의 진화…‘미세전류’ 기술 이용한 기기 각광

    [조선일보]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기사입력 2022.01.24 17:25집에서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홈케어가 새로운 ‘홈’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집콕 생활이 장기화 되고 실내에서 스스로 건강과 뷰티를 관리하는 셀프 기기가 늘어나면서, 최근 미세전류 기술을 이용한 홈케어 기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홈케어 기기에 활용되는 미세전류는 인체에 흐르는 생체전류와 유사한 형태를 지닌 미약한 세기의 전류로 인체에서 세포 재생 및 활성화, 통증 감소 등의 역할을 담당하는 생체전류와 유사하게 세포의 재생 및 활성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건강, 뷰티 분야에서 미세전류를 활용한 다양한 홈케어 기기가 최근 주목받고 있다.프록시헬스케어의 트로마츠(tromatz)는 세계 최초로 미세전류를 이용해 미생물막을 제거하는 기술을 통해 치석, 치태 제거와 치주 질환을 개선하는 칫솔이다. 2주만에 잇몸염증이 개선되는 임상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게재되면서 국내외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트로마츠는 전기신호자극으로 칫솔이 닿지 않는 입안 구석구석까지 치태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동일한 칫솔질로 치주질환을 개선할 수 있다.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가 선보인 프리미엄 홈 뷰티 브랜드 리네이처(Re:nature)의 '리네이처 위드 셀더마 LED 마스크'는 넓고 촘촘하게 배치된 1004개 LED 광원이 얼굴 전체를 빈틈없이 관리하고, 탄력 있는 광채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미세전류로 혈액 순환과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 재생을 활성화하고, 마스크팩이나 에센스 등 피부 개선 유효성분이 피부 깊숙하게 스며들게 해주는 갈바닉 기능이 탑재돼 각종 화장품의 흡수를 돕고 보습 효과를 높여준다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아이엘사이언스만의 세계 최초 미세전류 특허 기술과 3파장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두피 홈케어 디바이스다. 미세전류 특허 기술이 두피를 관리해주며, 특히 실리콘렌즈 LED를 적용해 지속적이고 균일한 빛 출력이 가능하다. 집에서 간단하게 최적의 두피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2022-02-10 15:47:24

  •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프로골퍼 배경은 선수 후원 협약 체결

    (아이엘사이언스=2021/2/24)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307180, 대표 송성근)가 프로골퍼 배경은 선수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후원식은 경기도 성남의 아이엘사이언스 본사에서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와 배경은 선수 등 일부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배경은 선수는 모자와 골프백에 아이엘사이언스의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의 로고를 부착하고 경기에 임할 예정이다. 배경은 선수는 ‘15살 프로골퍼, 최연소 메이저대회 챔피언’ 등의 화려한 수식어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통산 3승 기록을 보유한 선수다. 2014년 은퇴 후 코스 해설과 레슨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방송계에서 종횡무진 활약했다. 특히 올해 6년 만에 KLPGA투어에 복귀하며, 투어 최고령 프로로 새로운 도전에 나서고 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배경은 선수의 끊임 없는 열정과 도전 의식, 부드러운 리더십에 공감해 후원 협약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배경은 선수가 오랜 기간 동안 보여준 성실함과 전문성은 ‘폴리니크’가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와도 일치한다”며, “2021년 새로운 도약을 앞둔 배경은 선수가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폴리니크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폴리니크’는 아이엘사이언스의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로 아이엘사이언스만의 원천 특허기술을 다수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두피 전용 홈케어 디바이스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와 식약처로부터 인증 받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토닉’이다. 

    2021-02-26 15:51:36

  • 급성장하는 두피 케어 시장 주목..."규모 아닌 혁신 기술력 경쟁!”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에 따르면 병·의원 처방 약 기준 2018년 국내 탈모치료제 시장 규모는 1228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12.3% 증가했다. 또한 대한탈모치료학회에 따르면 국내 잠재적 탈모 인구는 약 1000만명, 탈모 케어 시장 규모는 약 4조원으로 추산된다. 이처럼 두피•모발에 대한 관심과 고민이 급속도로 증가하며 관련 디바이스 시장이 활황을 띄고 있다. (중략)현재, 관련 시장에 진출한 기업 규모로 보면 LG전자가 가장 우세하다. 하지만 상대적 규모는 작아도 혁신기술력으로 무장한 중소기업들도 시장경쟁력을 갖춰 대기업에 맞서고 있다. 특히 아이엘사이언스의 두피 및 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는  미세전류 특허기술을 적용한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를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머리숱을 위한 과학’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메디헤어’를 포함한 기존 제품들과 달리 ‘미세전류’와 실리콘렌즈 3파장 LED의 이중효과를 차별점으로 내세운 제품이다.출처 : 한국경제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503574

    2021-02-23 16:47:33

  • 아이엘사이언스, 세계 최대 IT 박람회 ‘CES 2021’서 ‘폴리니크’로 글로벌 무대 데뷔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307180, 대표 송성근)는 내년 1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IT 박람회 ‘CES 2021’에서 폴리니크(FOLLINIC)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를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CES는 최신 IT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다양한 혁신제품들이 첫 선을 보이는 박람회로 영향력과 상징성이 큰 글로벌 행사다. 폴리니크는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KOTRA가 운영하는 한국관에 국내 대표 57개 업체 중 하나로 참가해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온라인 행사로 진행됨에 따라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역시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엘사이언스는 CES 한국관의 디지털 쇼케이스에서 폴리니크 제품 영상 및 사진을 통해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또한 라이브 비디오 미팅, 채팅 상담, 소셜미디어 링크 연결 등을 통해 참관객과의 밀착 커뮤니케이션도 진행한다.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미세전류 기술과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두피 전용 홈케어 디바이스다.  이 제품은 1일 1회 토탈케어 모드로 20분간 사용 시  두피와 모발 컨디션이 최적화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약 400g의 초경량 무게로 착용감이 뛰어난 것은 물론, 무선형 제품이라 사용 중에도 이동 및 일상 활동이 가능하다. 지난 5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에서는(폴리니크 두피케어기기 + 폴리니크 스칼프 토닉 사용시)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 탈모 관련 주요 항목에서 효과를 입증 받았다.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세계 최고 권위의 CES에 한국대표로 참가해 특허 기술력을 적용한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를 소개하게 돼 영광이다”며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K-뷰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1-02-08 15:00:00

  • 아이엘사이언스,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105억 지원 대상 선정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307180, 대표 송성근)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의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 대상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아이엘사이언스는 KOBACO로부터 최대 3년간 105억 원의 상당의 광고비를 70% 할인 또는 250%의 보너스 광고 형태로 지원 받게 된다.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은 2015년부터 시행된 KOBACO의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사업으로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광고 및 마케팅 비용이 충분치 않은 유망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아이엘사이언스는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의 광고 송출에 지원금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인기 트로트 가수 영탁을 ‘폴리니크’의 브랜드 전속모델로 발탁한 바 있다. 영탁을 내세운 광고 영상은 2월 초 지상파 TV 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공개되는데, KOBACO 광고 지원 사업으로 비용 절감 및 노출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 대상 기업에 선정돼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2월 초 공개될 ‘폴리니크’ 영탁 광고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한편, 아이엘사이언스의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미세전류 기술과 3파장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로 두피와 모발 컨디션을 최적화하는 두피 전용 홈케어 디바이스다.

    2021-01-21 13:42:15

  •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 | B2C 진출 원년,두피케어기기 ‘폴리니크’ 승부수

    아이엘사이언스(IL SCIENCE)는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의 핵심 광학부품인 LED용 실리콘렌즈, LED 조명, 사물인터넷 기반의 스마트조명 시스템을 생산하는 스마트광학솔루션 기업이다. 언뜻 이게 무슨 말일까 싶은데, 흔히 LED 광학 소자로 사용되는 유리나 아크릴 대신 세계 최초로 실리콘 소재의 렌즈를 개발해 건설사와 전자기기, 완성차기업에 공급하며 B2B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기업 간 거래가 주요 사업 분야라지만 아이엘사이언스의 제품은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나 KTX·SRT 역사의 화장실에 설치된 자동 조명부터 포스코건설, 현대엔지니어링, GS건설, 호반건설 등이 완공한 건물의 조명, 기아차와 현대차 일부 모델의 헤드라이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신사옥의 조명이 아이엘사이언스의 작품이다. 2019년 매출은 203억원, 코로나19로 경기침체가 이어진 2020년에도 약 25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2008년 회사를 설립하고 12년째 회사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2021년은 아이엘사이언스가 B2C 사업에 진출하는 원년”이라며 “실리콘렌즈를 기반으로 한 두피케어기기 ‘폴리니크(FOLLINIC)’로 전년 대비 2배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코스닥 상장사 중 최연소 대표의 새로운 도전“사실 두피케어 분야는 경쟁자가 많은 시장입니다. 두피케어기기도 대기업을 비롯해 많은 곳에서 진출한 게 사실이죠. 그런데 기존 제품이 원적외선을 사용한 제품이라면 폴리니크는 세계 최초로 미세전류를 사용했어요. 미국 식품의약청(FDA)에 의료기기 등록도 마쳤습니다. 특허출원을 통해 미세전류를 이용한 모자 형태의 두피케어 제품은 폴리니크뿐이라는 장벽도 세웠어요. 가격도 79만원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낮게 책정해 경쟁력을 살렸습니다. 효과요? 직접 써보셔야 알 수 있는데 자신 있습니다.”송 대표가 자신 있게 권한 폴리니크는 아이엘사이언스의 실리콘렌즈 기술이 적용된 두피케어기기다. 미세전류와 3파장 LED의 이중효과를 통해 두피에 활력을 주는데, 실리콘렌즈가 유효 LED 파장을 두피에 고르게 전달한다. 2020년 9월 첫 제품이 출시된 이후 입소문으로만 월 1억원대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2020년에는 폴리니크와 관련해 매출이나 마케팅 예산을 전혀 잡지 않았습니다. 출시 이후 입소문으로만 온라인 판매가 이어지고 있는 셈이죠. 2021년 초에 친숙한 트로트스타를 모델로 내세워 CF와 마케팅을 대대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 광고를 연출하는 감독님도 핫한 분이세요. 한국관광공사 홍보영상을 연출하신 분이 맡아주기로 하셨거든요.” 폴리니크를 통한 송 대표의 최근 행보는 그간의 사업 방향과는 전혀 다르다. 현재 시가총액 700억원의 어엿한 코스닥 상장사로 성장한 아이엘사이언스는 송 대표가 스물셋의 나이에 창업했다. 그동안 단 한 번도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기회가 없었던 그에게 폴리니크는 새로운 도전이자 기회인 셈이다. “단순히 고객군 확장이 목적은 아닙니다. 디스플레이 장비와 자동차를 넘어 새로운 분야에 저희 실리콘렌즈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죠.”새로운 사업은 시작부터 논문을 쓰듯 준비했다. 송 대표가 나서서 직접 관련 서적과 논문을 읽고 글로벌 시장과 국내 관련 시장의 흐름을 읽어나갔다. 그는 “매년 증가하는 탈모인구가 국민 5명 중 한 명인 1000만 명에 이르고 국내 탈모 시장도 화장품 헬스케어 등 관련 시장까지 포함하면 4조원 규모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급성장하는 탈모 산업에 대해 알면 알수록 그 안에 사업 기회가 있다는 걸 확신하게 됐다”고 설명했다.제품 개발을 위해 유명 가전기업의 최고제품책임자(CPO·Chief Product Officer)를 영입했고, 2020년 7월엔 두피·모발 케어 전문기업인 ‘어헤즈’의 지분 51%를 인수하며 헤어테라피 제품도 차근차근 준비해나갔다. 탈모와 관련된 A to Z를 갖추게 된 셈이다.“현재 유럽통합규격인증(CE)도 신청했고, 중국과 동남아 등 탈모 인구가 많은 나라로 글로벌 진출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헤즈가 미디어커머스에 경험이 많은 기업이라 마케팅 분야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폴리니크는 기능적 요소뿐 아니라 인체공학적 설계와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인정받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 선정제도인 ‘2020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디자인적 가치도 인정받았다. “400g의 초경량 무게와 인체공학적 설계로 실용성을 높였고 포인트 장식 요소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새해 목표는 수출탑 수상“처음 사업을 시작할 땐 우여곡절도 많았지요. 나이가 어렸기 때문에 선뜻 대표 명함을 내밀기가 뭣해서 대리, 과장, 이사 명함을 서너 개씩 들고 다녔어요. 전자공학을 전공한 후 태양광 분야에 관심을 갖고 창업을 생각했는데 중소기업 입장에선 태양광을 이용한 조명이 적합하겠더군요. 그래서 도소매로 시작해 제조업으로 영역을 넓혔습니다.”가천대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한 송 대표는 이후 경영학 박사 학위까지 받으며 창업과 경영에 몰두했다. 물론 그의 사업이 늘 탄탄대로였던 건 아니다. 도매업에서 제조업으로 방향을 바꾼 후 납품 대금을 받지 못한 건 부지기수. 결국 부도를 내고 18억원의 빚더미에 앉기도 했다. 그의 나이는 스물여섯에 벌어진 일이었다.“당시 4억원은 납품 대금으로 충당했고, 14억원은 1년 동안 악착같이 벌어 다 갚았습니다. 뭘 재고 생각할 겨를이 없었어요. 남들은 이제 정리하라고 했지만 결국 사업을 해야 한다면 재기하는 수밖에 길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중·고등학생 시절을 컨테이너에서 보냈던 기억도 이른 나이에 겪게 된 굴곡을 극복하는 데 한몫 단단히 했다. 송 대표는 “가난이 싫어서 창업에 나섰다”며 당시 기억을 끄집어냈다. “참 어려웠어요. 친구들을 데리고 갈 집이 컨테이너라는 게.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신문배달 같은 아르바이트를 했었는데 상황이 나아지진 않더라고요. 가난을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창업뿐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송성근 대표의 다음 스텝은 무엇일까. “2021년에는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새로운 사옥을 신축합니다. 완공되면 현재 성남시에 있는 사옥을 떠나 새로운 곳에 둥지를 틀 예정입니다. 이곳에서 수출탑을 받고 싶은 게 지금의 목표라면 목표예요. 수출액은 상관없이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이루고 싶습니다.”

    2021-01-06 09:53:51

  • 뷰티업계, 감성소비시대에 '디자인’ 경쟁력으로 승부

    개인의 취향 중시되는 ‘감성소비시대’, 소비자는 차별적인 제품 디자인에 주목뷰티업계, 사용자 편의성에 미적 감각 고려한 디자인으로 경쟁력 강화 나서2020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된 두피케어기부터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한 피부 진단기기까지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의 급부상과 함께 제품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능은 물론 감각적 디자인을 갖춰 예쁜 ‘오브제(소품)’로도 손색없는 제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미니멀리즘’, ‘감성’ 등의 키워드가 부각되며 심플하지만 세련된 디자인은 제품의 핵심 가치로 떠올랐다.이에, 트렌드에 민감한 뷰티업계 역시 사용자 편의성과 취향을 모두 고려한 디자인을 경쟁적으로 선보이며 감성소비시대에 발맞춰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굿디자인 어워드부터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국내외에서 혁신적 디자인으로 주목 받은 제품들을 다양하게 살펴본다.◇심플한 인체공학적 설계가 돋보이는 뷰티 디바이스,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의 ‘폴리니크(FOLLINIC)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굿디자인(GD) 어워드’에 선정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세계 최초로 미세전류와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홈케어 디바이스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미니멀리즘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심플하게 제작됐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와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 2종으로 출시됐으며, 제품 뒷면에 위치한 둘레 조절 밴드에는 제품 컬러에 따라 로즈골드 혹은 옐로우골드의 포인트 컬러가 적용됐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실용성을 높이고 포인트 장식 요소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평을 받았다.또한, 이 제품은 다수의 해외 저명 논문과 저널에서 주목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렌즈 LED가 적용돼 기능성 또한 탁월하다. 실제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임상시험(폴리니크 두피케어기기 + 폴리니크 스칼프 토닉 사용시) 을 통해 모발 굵기 9.96%, 두피 피지 37.52%, 두피 각질 17.72%, 모발 인장강도 22.90%, 모발 윤기 20.97% 등의 실질적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약 400g의 초경량으로 착용 시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무선형이라 사용 중에도 움직임이 자유롭다. 하루 한 번, 토탈케어 모드로 20분간 꾸준히 사용하면 된다.◇심미성과 혁신성 두루 갖춘 맞춤형 피부 솔루션 기기, 룰루랩 ‘루미니 홈’삼성전자 사내벤처 C-Lab의 스타트업인 룰루랩 '루미니 홈(LUMINI Home)'은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0'의 커뮤니케이션 부문 중 앱과 소프트웨어 영역에서 더블 수상의 영예를 안아 심미성과 혁신성을 모두 인정 받았다.'루미니 홈'은 AI(인공지능) 추천·제어 및 AR(증강현실) 모션 트래킹이 탑재돼 토털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정용 피부 진단기기다. 피부 상태를 데이터화한 후 룰루랩만의 인공지능 피부 분석 기술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편리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으로 피부 고민 별 커스터마이징, 뉴스킨 ‘에이지락 미’노화를 멈춘다는 뜻의 뷰티 디바이스인 뉴스킨 ‘에이지락 미’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이 주최한 ‘굿 디자인 어워드’의 퍼스널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깔끔한 외관은 마치 인테리어 소품 같은 인상을 준다.뉴스킨 ‘에이지락 미’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인별 피부 상태를 입력하면 맞춤 스킨케어 코드가 주어지고 이에 따라 나만을 위한 퍼스널 케어를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계절이나 환경에 따라 컨디션이 바뀌는 피부에 맞춤형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스킨케어 단계에서 버튼을 누르면 세럼이 분사되고 약 30일 주기로 카트리지를 교체해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디자인은 제품을 구성하는 요소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적 가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제품의 심미적 가치와 기능적 혁신성을 높여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출처 : 스마트경제(http://www.dailysmart.co.kr)

    2020-12-15 15:44:21

  •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두피케어기 2020년 굿디자인 수상 영예

    폴리니크 두피케어기, 인체공학적 설계와 고급스러운 장식으로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해외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도 출품해 K-디자인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포부 밝혀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307180, 대표 송성근)는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의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가 2020년 굿디자인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굿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 선정제도로, 우수 상품 및 서비스로 선정되면 정부인증마크인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 받는다.2020년 굿디자인에 선정된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약 400g의 초경량 인체공학적 설계로 실용성을 높이고, 포인트 장식 요소를 잘 활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이 제품은 미니멀리즘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전체적으로 심플하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와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 2종으로 출시됐는데, 제품 뒷면에 위치해 머리 둘레에 맞게끔 조절할 수 있는 밴드에는 제품 컬러에 따라 로즈골드 혹은 옐로우골드 포인트 장식요소가 적용됐다.폴리니크 두피케어기는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탈모예방 홈케어 디바이스다. 1일 1회 토탈케어 모드로 20분간 사용 시, 두피 혈행 및 세포 활동을 촉진해 두피 컨디션을 최적화 해준다고 회사측은 전했다.제품의 핵심 기술인 미세전류는 다수의 해외 저명 논문과 저널에서 모발 성장 촉진 효과와 관련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폴리니크 두피케어기도 지난 5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에서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 탈모 관련 주요 항목에서 효과를 검증 받았다.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폴리니크 두피케어기가 혁신기술 제품력 뿐만 아니라 우수한 디자인으로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과 함께 해외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도 출품해 K-디자인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2020-09-22 13:38:44

  • 2020 FOLLINIC GRAND LAUNCHING CEREMONY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307180, 대표 송성근)는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를 9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FOLLINIC는 FOLLICLE(모낭: 머리털 뿌리를 싸고 있는 두피 속 주머니)과 CLINIC(전문 병원)의 합성어로서, 탈모의 근원인 두피 속 모낭의 건강을 책임지는 전문가로서의 진정성을 담은 네이밍이다. 특히 심볼마크는 사람의 얼굴과 결합된 무성한 나무 이미지를 통해, 풍성한 모발을 염원하는 브랜드의 비전을 담았다.‘폴리니크’는 지난해 기준 1조원에서 2022년 1.6조원으로 급성장이 예상되는 탈모케어 시장을 겨냥해 출시되었으며, 대표 제품은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와 자회사 아이엘바이오를 통해 개발한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토닉’이다.약 400g의 초경량 무게로 착용감이 뛰어나고, 무선으로 제작돼 사용 중 이동도 용이하다.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집에서 간단하게 두피 케어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로 미세전류 기술과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 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제품이다.지난 5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에서 (폴리니크 두피케어기기 + 폴리니크 스칼프 토닉 사용시)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 실질적인 효과를 검증 받은 바 있다.

    2020-09-17 10:03:14

  •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FOLLINIC) 브랜드 정식 론칭

    ▲ 폴리니크 브랜드 언택트(비대면) 론칭 행사 이미지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FOLLINIC) 브랜드 정식 론칭- 9일, 언택트(비대면) 자체 론칭 행사 통해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 정식 출범 알려- 급성장하는 탈모예방 시장에 주목, 특허 기술 적용 두피케어 디바이스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화장품 출시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307180, 대표 송성근)는 두피•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를 9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FOLLINIC는 FOLLICLE(모낭: 머리털 뿌리를 싸고 있는 두피 속 주머니)과 CLINIC(전문 병원)의 합성어로서, 탈모의 근원인 두피 속 모낭의 건강을 책임지는 전문가로서의 진정성을 담은 네이밍이다. 특히 심볼마크는 사람의 얼굴과 결합된 무성한 나무 이미지를 통해, 풍성한 모발을 염원하는 브랜드의 비전을 담았다.   ‘폴리니크’는 지난해 기준 1조원에서 2022년 1.6조원으로 급성장이 예상되는 탈모케어 시장을 겨냥해 출시되었으며, 대표 제품은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와 자회사 아이엘바이오를 통해 개발한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토닉’이다.‘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집에서 간단하게 두피 케어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로 미세전류 기술과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 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제품이다. 약 400g의 초경량 무게로 착용감이 뛰어나고, 무선으로 제작돼 사용 중 이동도 용이하다. 지난 5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에서(폴리니크 두피케어기기 + 폴리니크 스칼프 토닉 사용시)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 실질적인 효과를 검증 받은 바 있다.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토닉’은 식약처로부터 인증 받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아이엘바이오 원천기술의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 유래 복합물인 ‘내츄럴 마린 콤플렉스(Natural Marine Complex)’가 함유돼 두피•모발 케어 효과를 극대화한다.샴푸는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가 사용된 약산성 pH 제품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아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토닉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하나인 알지닌 성분과 천연보습인자 하이알루로닉애씨드가 함유되어, 가늘어진 모발과 약해진 모근이 고민될 때 두피에 톡톡 두드려주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언택트(비대면)로 진행된 자체 론칭 행사에서는 아이엘사이언스의 오성호 CTO(최고기술경영자)가 폴리니크 개발 과정, 제품 특장점, 임상시험 결과, 향후 제품전략 등을 발표했다.  또한, 지난 8월 아이엘사이언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설명한의원의 안지명 원장이 두피케어기에 적용된 특허 기술인 미세전류의 원리 및 치료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남성 전문 헤어샵 어헤즈맨을 운영 중인 헤어디자이너겸 인플루언서 엘쌤 이미영 원장이 폴리니크 제품을 직접 모델에게 시연하며 사용법과 두피관리 팁을 설명했다.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수년 간의 연구개발 노력 끝에 마침내 탈모예방을 위한 폴리니크 제품군을 세상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가 일상에서 느끼는 결핍을 혁신기술로 극복하는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하는데 전력하겠다”고 전했다.

    2020-09-10 13:17:16

  • 아이엘사이언스, 탈모 예방 '폴리니크 샴푸·토닉' 9월 초 출시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자회사인 아이엘바이오를 통해 '폴리니크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와 '폴리니크 프리미엄 스칼프 토닉'을 오는 9월 초 출시하고 폴리니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폴리니크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는 샴푸와 컨디셔닝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무실리콘 제품이다. 탈모 증상 완화 기능을 지녔으며 뻣뻣함 없이 부드러운 모발 관리를 가능케 한다.약산성 pH(수소 이온 농도) 제품으로 두피와 모발이 가장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 사용, 피부 자극 테스트 '무자극' 판정을 바탕으로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이밖에 두피·모발 건강 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비타민 B 콤플렉스, 허브 콤플렉스 및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이 함유된 것도 특징이다.폴리니크 프리미엄 스칼프 토닉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하나인 알지닌 성분과 천연보습인자 하이알루로닉애씨드가 함유돼 손상된 두피와 머릿결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관리해준다. 가늘어진 모발과 약해진 모근이 고민될 때 두피에 톡톡 두드려주면 된다.조윤석 아이엘바이오 이사는 "최근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가운데 폴리니크의 신제품들이 맞춤형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탈모 예방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2020-09-07 15:31:11

  • 아이엘사이언스, 설명한의원과 두피케어 시장 공략 가속화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지난 17일 아이엘사이언스 천안 스마트팩토리에서 설명한의원과 탈모 예방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 두피케어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탈모 예방·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전문 의료 데이터 기반의 신규 제품 개발, 브랜드 홍보·마케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아이엘사이언스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설명한의원의 전문 진료 노하우가 시너지를 창출해 탈모 예방을 위한 두피 케어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최근 아이엘사이언스가 새롭게 선보인 미세전류 LED(발광다이오드) 두피케어기 '폴리니크'(FOLLINIC)를 비롯해 모근에 영양을 전하는 '스칼프 토닉' 등 제품이 설명한의원의 두피 케어 프로그램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폴리니크는 미세전류와 LED의 이중 효과를 활용해 두피에 활력을 주는 홈케어 디바이스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이번 제휴의 목적은 원천 과학 기술력과 임상의학 노하우의 콜라보"라며 "설명한의원과의 협력이 향후 폴리니크 제품의 지속적인 혁신에 견인차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한편, 설명한의원은 경락과 경혈 중심의 전통 한의학 방식 위에 여러 의료 기구를 활용한 현대적 치료법을 더해 체계적인 진료를 하고 있다. 현재 서울 목동, 노원, 경기 하남, 대구 수성, 경북 구미에 총 5개 의원이 있으며 조만간 구미에 추가 개원 예정이다.

    2020-09-07 15:29:08

  • 아이엘사이언스, 탈모·두피케어 브랜드 '폴리니크' BI 공개

    아이엘사이언스(대표이사 송성근)는 탈모예방을 위한 두피케어 신사업 브랜드인 폴리니크(FOLLINIC))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폴리니크는 FOLLICLE(모낭: 머리털 뿌리를 싸고 있는 두피 속 주머니)과 CLINIC(전문 병원)의 합성어다. 특히 심볼은 사람의 얼굴과 결합된 무성한 나무 이미지를 통해, 풍성한 모발을 염원하는 브랜드의 비전을 담았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세계 최초로 LED조명용 실리콘렌즈를 개발한 광 기술력과 특허 받은 미세전류의 시너지로 탈모방지 효과를 극대화한 홈케어 두피마스크 출시를 준비 중이다. 또한 관계사 아이엘바이오와 협업을 통해 탈모예방용 토너, 앰플, 샴푸 등 기능성화장품도 개발 하고 있다.송성근 대표는 "최근에는 환경오염과 스트레스 등으로 탈모고민이 국내외를 막론해 젊은 층과 여성들에게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폴리니크는 처음부터 세계 시장을 겨냥해 기획된 제품으로 국내 출시 후 바로 중국 및 동남아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아이엘사이언스는 신영해피투모로우제4호기업인수목적(신영제4호스팩)과의 합병을 통해 오는 2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2020-09-07 15:0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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