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뒤로가기
제목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 모교 가천대에 대학발전기금 3억 원 기탁

작성자 폴리니크(Follinic)(ip:)

작성일 2020-09-07 15:57:15

조회 30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대학 재학 중 친환경 에너지기업을 창업해 강소기업 CEO로 성장한 ‘청년사업가’가 모교에 대학발전기금 3억 원을 기탁했다.

가천대학교는 졸업생인 아이엘 사이언스 송성근 대표(32)가 최근 대학 예음홀에서 열린 가천대 개강식에서 이길여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 3억 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송 대표는 "창업자본금 500만 원으로 대학 창업보육센터에 창업할 때 공간과 자금지원 등 학교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기술력은 있는데 자금이 부족해 창업하지 못하고 있는 후배들을 위해 써 달라"고 당부했다.

송 대표는 창업 이후 지금까지 1억7천여만 원을 기부했으며 이날 추가로 3억 원을 기부했다.

2008년 가천대 창업보육센터에서 500만 원의 자본금으로 시작한 아이엘 사이언스(옛 쏠라 사이언스)는 태양광조명, LED조명 등 기존 사업분야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초로 개발한 실리콘렌즈,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제품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ICT(정보통신기술) 융합 분야의 기대주로 주목 받고 있다.

아이엘 사이언스는 ‘무한한 가치를 품은 살아 숨쉬는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지역 인재 양성 및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13년 이노비즈가 선정한 취업하고 싶은 기업’, ‘2015년 경기도가 선정한 일자리 우수기업’, ‘2016년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에 선정되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첨부파일 썸네일 4.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TOP